본문 바로가기

웹툰 소설 리뷰

문피아 판타지 소설 추천

728x90

안녕하세요 태댕이입니다. 오늘 처음 쓰는 글은 바로 문피아에서 연재 중인 소설! 

'일신상의 이유로 잠시 휴재합니다.' (이하 일신상) 입니다.

 

오늘도 핸드폰으로 소설을 읽다가 갑자기 파팟! 하고 꽂혀서 쓴 리뷰 글에 분명 부족하고 모자라는 내용이겠지만 제 생각을 적어 봤습니다. 보고 있는 소설 중 재미에 비해 인기도가 좀 낮은 편이라 아쉬웠거든요. 

다른 소설들은 워낙 인기가 많아서 나중에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피아에 입문하고 여러 소설을 읽으며 공부도 뒷전으로 하고 있는 제가 꾸준히 읽고 있는 몇 안 되는 소설입니다.

작가님은 타 사이트에서 '워블'과 '포란'이란 소설을 연재하셨으며.

'워블'은 웹툰으로 제작되었고.  '포란'도 네이버 도전만화에서 연재하시다가 중단됐네요. 

(PS . 워블과 포란은 '크래커' 일신상은 '크래커™' 라는 작가명으로 되어있습니다.)

일신상은 11월 8일 기준으로 259화 까지 연재되었으며, 25화까지는 무료로 오픈되어있습니다.

 

-스토리

 

주인공 '유일신'은 작가 겸 부업으로 신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취미로 히어로를 하는 사람과는 좀 다르죠.

어쩌다가 선택당해 고통을 많이 받지만 상급신들에게 이쁨도 많이 받고 신도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그런 존재입니다.

소년 만화... 아니 소년소설이라고 해야 할까요?

강제로 신으로 성장해 가면서 세계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다룬 성장형 신 만들기 소설입니다.

 

장점

1. 꾸준히 성실하게 연재해주시는 작가님.

   - 설명에도 그렇지만 제목만 저럴 뿐 휴재하지 않고 꾸준히 일정하게 연재해주시는 작가님

2. 개그 요소

   - 무겁지 않은 내용으로 가볍게 웃으며 볼 수 있는 그런 개그 요소가 참 많이 들어있습니다.

3. 스토리

   - 설정에 큰 무리도 없고, 진행도 매끄러웠으며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적절히 섞어 배합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4. 캐릭터

   - 주인공의 신도들 주위 신들 등 캐릭터들이 꽤 여럿 등장하는데 다들 매력적인 캐릭터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단점

1. 개그 요소

   - 너무 유치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너무 잘 맞아서 보고 있지만, 항마력이 좀 필요하실 수도 있어요

2. 스토리

   - 광활한 세계관인거 같은데 그 세계관을 아직 충분히 못 살린 거 같습니다. 다만 240편 이후에 세계관이 커지고 있어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캐릭터

   - 등장하는 많은 캐릭터들의 매력에 비해 비중이 좀 떨어지는데,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인공 유일신의 능력을 올려주고 주인공을 더 돋보이게 만들기 위해 존재한다는 느낌이라 다른 캐릭터들에 초점을 두면 내용이 지지부진해지거나 산만해질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외전 식으로 한 번씩 나오면 재밌을 거 같습니다.

 

 

 

 

 

novel.munpia.com/177822

 

일신상의 이유로 잠시 휴재합니다.

[경고 : 제목은 이렇지만 휴재하지 않습니다] 나는 망생 삼류 자까 유일신이다. 혹여 신이냐고 기도는 하지 마라. 그냥 이름이니까. 어느날 나는 간절히 바라던 각성을 하게 된다. 그런데 뭔가 내

novel.munpia.com

 

728x90